친애하는 대한치매학회 회원 여러분

모두를 움츠리게 했던 추위가 길게만 느껴졌던 겨울이 한풀 꺾이면서 어느덧 마냥 따스하기만 한 햇살이 대지를 어루만지는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.

생동감 넘치는 봄의 기운이 대지를 감싸게 될 오는 4월 18일(금)과 19일(토) 양일간에 걸쳐 2014년 대한치매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보수교육이 개최됩니다.

금번 춘계보수교육에서는 Dementia with Lewy bodies 에 대한 기본적 개념을 다시 정립하고 보다 최신지견을 접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합니다.

또한 금년 춘계학술대회의 주제도 전날 보수교육의 연장선상에서 “Dementia with Lewy bodies and Alzheimer’s disease”로 정했습니다. 오전에는 치매의 대표적인 원인인 두 질환을 pathology, neuroimaging, biomarker, neuropsychological test 입장에서 비교하여 두 질환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게 하였습니다. 오후에는 Oral presentation 및 Poster presentation을 통하여 그 동안 회원들께서 추진했던 연구 결과를 서로 나누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였습니다. 또한 새롭게 준비한 패널토의를 통하여 평소에 궁금했지만 시원한 답을 얻을 수 없었던 문제들에 대하여 뛰어난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환자를 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.

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만이 보다 성공적인 학술대회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. 부디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고, 진료와 연구에 도움이 될 값진 정보를 나누시기 바랍니다.

건강한 모습으로 학술대회장에서 만나 뵙기를 기대합니다.

2014년 4월
대한치매학회 회   장 어경윤
대한치매학회 이사장 한일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