존경하고 친애하는 대한치매학회 회원 여러분

새로운 초록이 시작되는 사월입니다. 어제의 그 나무에 온 생명을 깨어나게 하는 따뜻한 봄의 기운과 향기가 다시 시작되고 있습니다.

2015년 4월 10일 금요일과 11일 토요일 양일간에 걸쳐 2015년 대한치매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보수교육이 서울 백범기념관에서 개최됩니다. 금번 학술대회와 보수교육의 주제는 "치매 질환의 조기 진단과 치료"입니다.

10일에 있을 보수교육 제목은 'Early detection & prevention of dementia update'로 임상적인 내용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하였습니다. 그리고 11일 학술대회 제목은 ‘Early detection of dementia using amyloid imaging & CSF biomarker’로 오전에는 관련된 최신 내용에 대한 주제 발표들로 기획하였고, 오후에는 증례 고찰을 통한 실제적인 임상 증례를 경험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으로 준비하였습니다.

이번 학회에는 Dr. Philip Scheltens (Professor of Cognitive Neurology and Director of the Alzheimer Center at the VU University Medical Center, Amsterdam, Netherlands) 를 초청하였습니다. 이 분의 'Biomarker in early detection of Alzheimer's disease, where do we stand’라는 주제 발표를 통해 이 분야에서 앞서간 경험을 듣고 궁금한 것을 토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.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로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을 자신합니다.

또한 이번 학술대회를 통하여 회원들 간의 활발한 학술토의뿐 아니라 친목도 다지며 그간의 회포를 풀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.


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성공적인 학술대회를 기대합니다.

2015년 4월
대한치매학회 회   장 박미영
대한치매학회 이사장 김상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