친애하는 대한치매학회 회원 여러분
유난히도 긴 한파와 폭설이 지구 온난화를 실감케 하고 있습니다. 어느 해보다도 유난히 새 봄이 기다려집니다.
완연한 봄기운이 대지를 감싸게 될 오는 4월 1일(금)과 2일(토) 양일간에 걸쳐 2011년 대한치매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보수교육이 개최됩니다.
춘계보수교육에서는 회원 여러분들이 치매에 대한 기본 개념을 다시 정리하고 심도 있는 지견을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합니다.

1) 임상의를 위한 ‘Cerebral small vessel disease’(Room A)
2) 신경심리사와 간호사 및 신경과 전공의를 위한 ‘Basics of stroke & Vascular dementia’(Room B)
위의 두개 ‘Mini-symposia’를 중심으로 학술대회 전날 보수교육이 예정되어 있습니다.

또한 올해 춘계학술대회의 주제는 ‘Cerebrovascular disease & Dementia’입니다. 더욱이 이번 학술대회에는 외부 연자들을 대거 초청하여 강의와 토론의 장을 기획하였습니다. 오후에는 다양한 증례와 구연 및 포스터 발표를 통해 치매를 일으키는 퇴행성 및 혈관성 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.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만이 성공적인 학술대회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. 부디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고, 진료와 연구에 도움이 될 값진 정보를 나누시기 바랍니다.
건강한 모습으로 학술회의장에서 만나 뵙기를 기대합니다.

2011년 3월

대한치매학회 회   장 김범생
대한치매학회 이사장 한설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