친애하는 대한치매학회 회원 여러분
유난히도 긴 한파가 지구 온난화의 심각성을 더욱 실감케 하고 있습니다. 어느 해보다도 유난히 새 봄이 기다려집니다.
완연한 봄기운이 대지를 감싸게 될 오는 3월 30일(금)과 31일(토) 양일간에 걸쳐 2012년 대한치매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보수교육이 개최됩니다.
춘계보수교육에서는 회원 여러분들이 치매에 대한 기본 개념을 다시 정리하고 심도 있는 지견 을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합니다.
1) 신경심리사와 간호사 및 신경과 전공의를 위한’ Neuropsychology for Dementia' (Room A), 2) 임상의를 위한 ‘Clinicopathologic Correlation of Dementia' (Room B) 위의 두 개 ‘Mini-symposia'를 중심으로 학술대회 전날 보수교육이 예정되어 있습니다.

또한 올해 춘계학술대회의 주제는 “Early Detection and Intervention of Alzheimer’s Disease” 입니다. 알츠하이머병의 조기발견을 위한 Biomarkers, Neuropsychological test 및 Revised research criteria 와 같은 주요 주제를 대상으로 관련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강의와 토론의 장을 기획하였습니다.
오후에는 Oral/Poster Presentation과 증례 토론을 통해 치매를 보다 체계적이고 심도 있게 다룸으로써 치매에 대한 이해와 식견을 한층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.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만이 성공적인 학술대회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. 부디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고, 진료와 연구에 도움이 될 값진 정보를 나누시기 바랍니다.

건강한 모습으로 학술회의장에서 만나 뵙기를 기대합니다.

2012년 3월

대한치매학회 회   장 최경규
대한치매학회 이사장 한설희